강북큐릭스방송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태조이성계 조회 155회 작성일 2021-09-16 22:32:23 댓글 0

본문

강형규 KBS 전 이사의 최종 승소 관련해 배현진 "文대통령, 반성하고 사과해라"

배현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21년 9월 16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.

#배현진 #강형규 #언론

시사포커스TV는 창간 35년 정통언론, 시사포커스에서 스마트 영상시대를 맞이하여 각색없는 진짜뉴스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
'시사포커스TV'를 시청하시면 공중파 또는 종편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좀 더 자세한 뉴스와 개인 유튜브에서는 보기 힘든 국회등 현장의 목소리를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.

더욱 발 빠르게 소식을 전하는 '시사포커스TV'가 되겠습니다.

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 시사포커스를 키워 주십시오.

주변 지인들께도 구독을 권해 주시고 여러분들의 SNS에 '시사포커스TV' 영상을 공유 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.

[시사포커스 기사제보]
여러분의 기사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. 현장의 소리를 팩트에 기반하여 신속하게 보도하겠습니다.
TEL: 02.323.2223 FAX: 02.323.1616 E-MAIL: sisafocus01@sisafocus.co.kr

여러분의 자율구독료는 시사포커스TV에서 좋은 방송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.

[시사포커스TV 후원방법]
#ARS 후원 1877-1619
# 자율구독료 (국민은행: 463501-01-278662 ㈜일간시사신문)
# 해외 자율구독료 (국민은행: 463501-01-278662 /SWIFT CODE: CZNBKRSEXXX ㈜일간시사신문)

시사포커스TV 구독하기: https://bit.ly/2EZqCLY

[출처를 밝히더라도 영상 재가공, 무단 복제, 재배포 등 '모든 것'을 허용하지 않습니다. "이를 어길시 모든 법적 책임은 무단 사용자에게 있음을 '분명히' 밝힙니다"]

[뉴있저] "검찰, 박형준 딸 홍대 응시 확인"...지원도 안 했다더니 / YTN

지난 4·7 재보궐 선거 당시 배우자 딸의 홍익대 미대 입시 부정 청탁 의혹이 제기된 박형준 부산시장.

당시 박 시장 부인에게서 직접 입시 청탁을 받았다며 의혹을 처음 제기한 인물은 김승연 전 교수입니다.

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.

[김승연 / 전 홍익대 미대 교수 : 제가 그 부산 사투리를 잊을 수가 없네요. 울면서 '선생님 우리 딸 꼭 붙여 주이소' 그랬어요.]

하지만 박 시장은 딸은 홍대 미대 입시에 지원한 적도 없고 따라서 부정 청탁은 있을 수 없다면서, 의혹을 제기한 김 전 교수와 여당 국회의원, 언론인 등을 상대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로 고소하고, 5억 원의 손해배상 소송도 제기했습니다.

이에 김 전 교수도 박 시장을 같은 혐의로 맞고소하면서, 부정 입시 청탁 의혹은 결국 법의 판단을 받게 됐습니다.

선거를 앞둔 당시 박 시장의 발언 들어보시죠.

[박형준 /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: 명확히 얘기하면 제가 가족관계를 이루고 나서 그 일에 대해서 전혀 기억이 없습니다, 저 자신은. 그리고 그 당시에 이미 런던예술대학을 다니고 있었고. 법정에서 가리시면 돼요. 그거 금방 가려질 일입니다.]

선거는 박 시장의 승리로 끝났지만, 검찰의 수사는 계속 진행되고 있는데요.

지난주, 고발인이자 피고발인 신분으로 검찰 조사를 받은 김 전 교수는 검찰이 박 시장 딸이 홍대 시험에 응시한 사실을 확인해 줬다고 밝혔습니다.

직접 들어보시죠.

[김승연 / 전 홍익대 미대 교수 : (담당 검사가) 학교에서 입수해 온 자료를 저한테 보여주셨어요. 제 옆에 변호사님도 같이 보고…. 그러시면서 1999년도 2월 5일 날 오전에 박형준 딸이 입시 시험을 친 것은 맞다,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.]

김 전 교수는 박 시장 딸의 응시를 증명하는 서류를 직접 봤다고 설명했는데요.

1999년 해외유학생 입시전형에 모두 5명이 지원했고, 각각의 관련 자료를 검찰에서 다 확보했다고 덧붙였습니다.

사건을 수사 중인 부산지검에 확인해봤습니다.

검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은 절대 말해줄 수 없다면서도, 조사받은 고발인이 인터뷰하는 것까지 막을 수는 없다고 밝혔습니다.

또 홍익대도 취재했는데요.

구체적인 자료 내용을 밝힐 수 없지만, 검찰이 공문 형태로 대학 측에 몇 차례 자료 요청을 해, 최대한 협조했다고 설명했습니다.

검찰이 홍익대를 통해 박 시장 딸의 응시 자료를 확보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.

박 시장 딸이 홍익대에 지원한 사실이 공식적으로 드러나면, 박 시장은 '거짓말 논란'과 함께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유포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질 가능성이 큽니다.

재판에 시간이 걸리는 만큼 9개월 정도 남은 시장 임기는 다 채울 순 있겠지만, 차기 재선 도전 등은 쉽지 않다는 전망이 벌써 나오고 있습니다.

공직선거법 위반은 공소시효가 6개월이죠.

4·7 재보궐 선거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수사도 이제 다음 달 초면 결과가 발표될 전망입니다.

그러면, 딸이 홍익대에 지원하지 않았다는 박 시장의 주장이 사실인지 거짓말인지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.

박 시장 측은 뉴있저 제작진의 취재에, 아직은 입장을 밝힐 때가 아니라며, 검찰 수사 결과가 발표되면 그때 입장을 내겠다고 밝혔습니다.

YTN 양시창입니다.

▶ 기사 원문 https://www.ytn.co.kr/_ln/0103_202109152016000905

▶ 채널 구독 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vWUqUT10RiJ6W8XiruqAiQ?sub_confirmation=1

강북구 미아동 SK북한산시티 향후전망

- 돈 되는 부동산 정보와 투자비법을 알려 드리는 한국경제TV '부동산 매거진'
- 부동산 고민상담 ! 부동산 전문가의 투자 전략을 한 번에!
*한국경제TV 부동산재테크 방송시간
[부동산 매거진] (화) 오후 5:00 / 상담 전화 02-6676-0113
[성공투자 부동산재테크] (월)~(금) 오후 5:30 / 상담 전화 02-6676-0303 (0123)
[실전투자 부동산재테크] (월)~(목) 오후 6:30 / 상담 전화 02-6676-0119
[한정훈의 부동산 카페] (금) 오후 6:00 / 상담 전화 02-6676-0200

#부동산 #부동산투자 #부동산재테크 #매수문의 #매도문의 #향후전망 #아파트 #다세대 #다가구 #강북구 #미아동 #SK북한산시티 #윤민국 #전문가

... 

#강북큐릭스방송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5,306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buruinfo.org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